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3개월 사용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10. 7. 09:24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가 고장이 났다. 에어프라이어 브랜드 중에 가장 유명한 아이닉에서 출시된 3세대 에어프라이어 isa7을 구매했다. 3개월 동안 사용해 보면서 느낀 특징과 장점, 단점 등 사용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오븐형 살지 바스켓형 살지 고민인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특징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는 바스켓형이면서 내부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3세대 에어프라이어라고 불린다. 기존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는 조리 정도를 체크하기 위해서 계속 열어보며 확인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해소해줄 제품이 바로 아이닉 3세대 에어프라이어라고 한다. 

    또한 올스텐이라는 점에서 더 든든하고 믿음이 갔다. 내부, 바스켓 모두 올스텐으로 되어 있고 심지어 나사 하나까지도 올스텐이라고 한다. 보통 바스켓 에어프라이어는 세라믹 소재가 많고 올스텐 소재 제품들은 가격대가 높은데 아이닉은 올스텐이면서도 가격이 매우 합리적인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아이닉 3세대 에어프라이어는 할로겐 열선이 있다. 할로겐 열선이라 열 전도율이 빠르고 예열이 필요 없다고 해서 마음에 들었다.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장점

    직접 3개월 간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을 적어보려고 한다. 우선 열 전도율이 높아서 음식이 빨리 속까지 잘 익는다. 그야말로 겉바속촉으로 잘 익혀주는 느낌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 프라이기는 재료를 튀긴다기보다는 쪄진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겉이 정말 기름에 튀겨낸 것처럼 바삭바삭하게 조리가 된다.

    올스텐 소재라 설거지가 편하다. 조리하다가 주변에 양념이 묻어도 세척이 편해서 요리나 뒷정리에도 부담이 없다. 또 고온으로 조리하다 보니 혹여나 유해물질이 나오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는데 유해물질 걱정이 전혀 없어 안심이 된다.

    마지막으로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 치고 용량이 매우 크다.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isa7은 7리터 제품이다. 바스켓이 넓으면서 깊어서 많은 양을 요리할 수 있고 바스켓이 네모난 모양이라 버리는 공간 없이 더욱 만족스럽다.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단점

    3개월 동안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단점은 딱히 없는 것 같다. 다만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있는 로티세리 기능을 쓸 수 없다는 점은 대단히 아쉽다. 요즘처럼 군밤 철에는 로티세리 기능으로 군밤도 해 먹으면 좋을 것 같은데 아쉽다. 하지만 오븐형 에어 프라이기는 대부분 대용량이라 공간 차지를 많이 한다. 필자는 콤팩트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아이닉 isa7 제품을 구매한 것에 대만족 하는 바이다.

     

     

    총평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올스텐 isa7을 구매하기 전 유튜브에도 후기를 많이 찾아본 결과 극찬 후기가 많았다. 실제로 필자가 써보니 왜 다들 극찬하는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다. 동일 가격대 중에서는 스펙이나 소재 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에어 프라이기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Designed by Tistory.